반응형
우리나라 사람들 사이에서 응커피로 유명하며 동시에 부산 기반 텐퍼센트 커피와 심볼이 비슷해 논란으로도 유명했던 퍼센트 아라비카 커피가 스타필드 코엑스몰에 지난 11일 1호점을 냈다. 인스타에서 이미 라떼 맛집으로 유명한 커피로 교토와 홍콩 여행 시 반드시 들러야 할 곳이다.
응커피와 텐퍼센트 커피 표절 문제점
텐퍼센트 커피 표절논란
텐퍼센트 커피의 심볼이 또는 로고가 응커피(퍼센트 아라비카)와 비슷하다고 하여 표절에 대한 논란이 있었다. 또한 스페셜티 판매를 기본으로 해서 또한 비슷하다고 할 수 있다.
텐퍼센트커피 로고
- 2017년 부산에서 시작
- BI(브랜드 아이덴티티) : 상위 10% 원두와 균일한 맛
- 상표등록 : 대한민국 특허청에 상표 등록
- 의미 : 좌우 대칭을 이루는 % 의 원두 모양이 균일한 맛을 항상 제공함을 의미하며 진정성과 상위 10% 원두로 맛있는 커피를 제공하려는 다짐 의미
퍼센트 아라비카 커피
- 2013년 홍콩에서 시작
- 전 세계 19개국에 매장 점유
- 로고 의미 : ‘컴퓨터 % 기호에서 커피나무 가지에 달린 커피 열매를 떠올렸다’고 로고 만든 배경을 밝힌 바 있다.
- 이름의 의미 : 소니, 도요타와 같이 전 세계 진출을 노린 단순한 브랜드 이름을 사용
퍼센트 아라비카 특별한 이유
선두주자 스벅을 제외하더라도 응커피는 아시아의 블루보틀이라 불릴 만큼 블루보틀도 이미 우리나라에 상륙해 있고, 국내에도 이미 테라로사부터 모모스까지 많은 유명한 커피가 있는데 과연 승부를 볼 수 있을지, 응커피가 다른 커피와 차별화된 어떤 특별한 이유가 있을까.
일본 도쿄 출신인 케네스 쇼지가 만들었지만, 시작은 2013년 홍콩에서 첫 매장을 열었고 이후 일본으로 돌아왔으며 아시아와 영국, 미국 등 전 세계 125개의 매장으로 확대하며 아시아의 블루보틀이라는 평을 받고 있다.
기본정보
- 창업자 : 케네스 쇼지
- 첫 매장 : 2013년 홍콩
- 매장 점유율 : 전 세계 약 125개 정도
- 한국 매장 : 스타필드 코엑스 (1호점)
- 한국 오픈일 : 2022년 9월 11일
- 주메뉴 : 라떼(가격 6500원/교토라떼 7300원)
특별한 이유
- 사용 원두 : 에티오피아 G1
- 전략 : 스페셜티 커피로 최상급 원두를 사용하여 바리스타를 통한 장인정신의 질 좋은 커피 제공
메뉴와 가격
스벅을 기준으로 생각했을 때, (스벅 라떼 5500원) 전체적으로 비싼 편이다.
- 아메리카노 : 5,500
- 카페라떼 : 6,500
- 교토라떼 : 7,300
메뉴와 가격(텐퍼센트)
'세상의 모든 지식 > 잡다한 관심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술관에서 일하는 학예사가 하는 일과 취득하는 법 (0) | 2022.09.21 |
---|---|
김해 코스트코 소비에 적합한 현대카드 찾는 법 (1) | 2022.09.19 |
오뚜기 갓뚜기 라면가격 인상 (신라면 진라면 포함) (0) | 2022.09.16 |
오마주 뜻 그리고 표절과 패러디와 차이점 무엇 (0) | 2022.09.07 |
머지포인트 소비자 소송 지원 문자 대처 방법 (0) | 2022.09.05 |
댓글